춘천시, 원도심 새내기 점포 “힘내라”…신규 창업점포 응원 이벤트
춘천시, 원도심 새내기 점포 “힘내라”…신규 창업점포 응원 이벤트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3-0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춘천 원도심 신규 창업점포 공동개점 이벤트 오는 20일부터 진행

- 조운동·요선동·육림고개 상권 내 신규 창업 점포에서 구매시 교환권 증정

 

원도심에 새롭게 문을 연 점포를 응원하기 위한 행사가 마련돼 눈길을 끈다.

춘천시에 따르면 춘천 원도심 상권르네상스사업 신규 창업점포 공동개점이벤트를 오는 20일부터 4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춘천 원도심 상권르네상스사업 ‘창업 인큐베이팅’을 통해 창업한 점포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창업 인큐베이팅’은 창업자에게 창업공간을 지원하고 마케팅 등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을 통해 최근 ▲카페스물둘(죽림동/카페) ▲유리한라커(죽림동/마케팅대행) ▲감자샐러드 바이지에프(요선동/카페) ▲제피디자인(요선동/가죽공예) ▲ 르사봉(요선동/천연비누) ▲여니여니 빈티지(브라운5번가/여성의류) ▲유니네뜨개인형(지하도상가/손뜨개) ▲바늘꽃 수를 놓다(지하도상가/손자수) ▲소리숲(지하도상가/레진아트) 등 카페와 공방, 의류점 등 총 9개 점포가 문을 열었다.

고객들은 해당 창업점포에서 1만 원 이상 구매 후 SNS(네이버 영수증 인증,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에 후기를 올리면 9개의 신규 창업점포에서 사용할 수 있는 교환권을 받을 수 있다.

1만 원 이상 구매하면 5,000원 권, 3만 원 이상 구매하면 1만 권의 교환권을 받는다.

한편 춘천 원도심 상권르네상스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강원도, 춘천시가 2025년까지 총 120억 원을 투입해 춘천 원도심인 봄나들거리(중앙시장, 제일시장, 명동, 육림고개, 브라운5번가, 지하상가, 조운동, 요선동)를 활성화하는 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