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로컬푸드 직매장 2호점 개점
평창군 로컬푸드 직매장 2호점 개점
  • 박종현 기자
  • 승인 2023-0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단법인 평창푸드통합지원센터는 21일(화요일) 오후 로컬푸드 직매장 2호점 개소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직매장 운영을 시작했다.

재단법인에서 직영하는 로컬푸드 직매장 2호점은 대관령 면사무소 앞 251㎡ 규모로 평창군 농특산물 판매장 및 농산물을 이용한 로컬주스 카페로 운영된다.

기존 농특산품 전시판매장(고원마루)을 리모델링하여 재탄생한 2호점은 평창군에서 생산한 농특산물과 강원도 6차산업 인증제품, 로컬주스 등 신선하고 질 좋은 농특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며, 운영시간은 평일․주말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재단법인 평창푸드통합지원센터는 로컬푸드 직매장 1호점(평창 상 휴게소)의 성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로컬푸드 직매장 2호점도 큰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대관령 휴게소(양떼목장 입구) 등 로컬푸드 직매장을 추가·확대하고, 농특산물 순회수집 거점 센터도 운영하여 농업인들이 편리하게 농특산물을 공급하고 농가소득도 증대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할 예정이다.

재단법인 평창푸드통합지원센터는 '평창 푸드플랜'의 일환으로 2021년 10월 출범하여 관내 학교급식, 기획생산, 로컬푸드 직매장 운영,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 등 지역 농특산물 유통을 위해 왕성하게 활동 중이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이번 로컬푸드 직매장 2호점 개점으로 평창군 농업인에게는 소득 증가, 지역 방문객에게는 질 좋고 맛 좋은 평창 농특산물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지역 농특산물 유통에 활력을 심어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