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산업진흥원, DMC 입주기업 대상 기업 성장 패키지 프로그램 지원 기업 모집
서울산업진흥원, DMC 입주기업 대상 기업 성장 패키지 프로그램 지원 기업 모집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0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통한 DMC 활성화를 위해 참여기업의 범위를 DMC 단지 입주 중소기업으로 확대
- 기업 자율적으로 제품개발비와 마케팅비 포트폴리오 구성 및 활용 가능
- SBA홈페이지(sba.seoul.kr)를 통해 4월 5일(수) 18시까지 접수

서울시 산업거점 활성화를 통해 중소기업의 성장동력 창출을 지원하는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은 ‘2023년 DMC 기업 성장 패키지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기업 성장 패키지 프로그램’ 사업은 DMC 단지 입주 중소기업의 제품·서비스·콘텐츠 제작 및 마케팅 비용 등의 지원을 통해 기업 경쟁력 강화는 물론 DMC 단지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해 시행하는 기업 맞춤형 지원 사업으로서 2023년의 경우 총 30여개사의 참여기업을 선정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기업으로 선정되면 제품서비스 개발과 마케팅에 필요한 비용을 기업당 최대 2,000만원 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기업이 자율적으로 사업비 집행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여 2023년 10월말까지 집행하여야 한다.

 지원기업으로 선정되면 기업당 최대 2,000만원의 사업비가 지급되며 총 사업비의 10% 이상을 자부담하는 조건으로 2023년 10월말까지 아래와 같은 분야에 집행하여야 한다.

제품 개발 비용으로는 시제품/콘텐츠 제작·개선, 지식재산권, 시험·인증, 컨설팅, 브랜딩, 디자인 개발 용도로 활용 가능하고

마케팅 비용으로는 홍보·광고·시장조사, 전시회 참가·투자유치, 통·번역 용도로만 활용 가능하다.

지원기업 선정 절차는 1차 서류평가와 2차 발표평가를 통해 신청자격 및 사업 타당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총 30개사를 선정할 예정이다.

‘1차 서류평가’ 항목은 기업별 신청자격요건의 충족여부, 필수서류 제출 여부, 국세 및 지방세 등 체납 여부, 사업비 구성의 적정성 여부 등을 평가하게 되고

‘2차 발표평가’ 항목은 사업 목표의 적절성, 사업 내용의 타당성, 성과창출 가능성 등을 기업별 프레젠테이션 방식으로 외부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총 30개사를 선정하게 된다.

2022년도 DMC 기업 성장 패키지 프로그램의 경우 총 25개사의 기업을 선정하여 제품 개발, 마케팅 비용 등의 지원을 통해 신규 매출 창출과 다수의 특허 등록 등 많은 성과를 창출한 바 있다.

대표적인 사례로는 엠티이지(의료 동영상의 디지털 자산화 솔루션 개발 기업)의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특허 출원 10건, 신규 매출 83백만원 창출, 태국 부리타 대학과의 MOU 체결 성과 등이 있었고, 메타픽션(디지털 콘텐츠 기획 및 제작 기업)은 프로그램 지원을 통한 신규 영화 제작, 제26회 부천판타스틱영화제 코리아 판타스틱(경쟁)부문 작품상 수상 외에도 현재 다양한 국내외 배급사 등과 협의 단계에 있다.

기타 본 사업과 관련한 기타 세부적인 사항은 서울산업진흥원 홈페이지(sba.seoul.kr) 공지사항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사업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소정의 기한 내 홈페이지 내 신청 메뉴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4월 5일(수) 18시까지 온라인으로 신청 접수하여야 하며, 기타 추가적인 문의사항은 서울산업진흥원 DMC활성화팀(02-2038-4575/kiwhmh94@sba.seoul.kr)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산업진흥원 산업거점본부 이재훈 본부장은 “SBA는 DMC 전략산업 분야 중소기업의 안정적인 성장을 위한 전 단계를 지원하는 특화형 지원체계를 운영하고 있다”고 하면서 “DMC에 입주한 기업이 DMC를 기반으로 우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