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2023년 음식문화개선 어린이 포스터 공모전’개최
원주시,‘2023년 음식문화개선 어린이 포스터 공모전’개최
  • 김동건 기자
  • 승인 2023-0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주시보건소(소장 김진희)는 건강하고 올바른 음식문화 정착을 위해 ‘2023년 원주시 음식문화개선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주제는 음식문화 개선을 통한 건강한 식생활 문화 정착이다.

음식물 쓰레기 문제의 심각성 인식과 감량화 실천방안 ▲덜 달고, 덜 짜게 먹는 건강한 식습관 형성 ▲영양적으로 균형 잡힌 건강 식단 실천 ▲덜어먹는 식사 예절 문화조성(감염병 예방) ▲식중독의 위험성 및 예방관리의 중요성 등의 세부 주제 가운데 한 가지를 선택해 응모하면 된다.

관내 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인 1점만 제출 가능하다.

작품규격은 저학년은 8절지, 고학년은 4절지이다. 재료는 크레파스 색연필, 물감 등 자유롭게 선택하면 된다.

작품 및 참여신청서는 오는 4월 3일부터 28일까지 원주시보건소 위생과에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최우수 2점, 우수 4점, 장려 10점 등 총 16점을 선정할 예정이며, 결과는 오는 6월 9일 원주시청 홈페이지에서 발표한다.

수상작은 전시 및 음식문화개선 홍보자료 발부 등 건강한 식사 문화 정착을 위한 홍보에 활용할 계획이다.

원주시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이 시민들이 올바른 음식문화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