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운동 프로그램 진행
철원군,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운동 프로그램 진행
  • 김승회 기자
  • 승인 2023-0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참여 어르신 건강 지킴이 역할 톡톡

철원군이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의 일환인‘건강 챙기GO! 마음 챙기GO!’운동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어르신의 건강증진을 책임지고 있다.

철원군보건소는 지난 25일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참여자 30명을 대상으로 운동 집중관리 프로그램인 ‘건강 챙기GO! 마음 챙기GO!’운동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건강체조로 재밌게 몸을 풀고 다 같이 운동하니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기분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은 고혈압, 당뇨 등 건강위험요인을 가졌거나 식생활 및 운동습관 교정이 필요한 65세 이상 어르신에게 앱과 스마트기기를 제공하여 직접 건강생활을 실천하도록 관리하는 사업이다.

현재 591명의 대상자가 사업 진행중이며 건강관리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는 95.8%로 높은 수치를 보였다.

앞으로 철원군보건소는 AI-IOT를 활용한 어르신들의 자가관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한층 섬세한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사업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철원군보건소 건강증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춘재 보건소장은 “앞으로 온라인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운동·영양 교육 등과 같은 오프라인 활동 비중을 늘려 사업 참여 대상자에게 건강증진에 도움을 드릴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도록 노력해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