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평창유산재단, 2018평창동계올림픽․패럴림픽 유산사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평창군․평창유산재단, 2018평창동계올림픽․패럴림픽 유산사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박종현 기자
  • 승인 2023-0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군과 평창유산재단은 5월 1일(월)부터 6월 9일(금)까지 2018 평창 동계올림픽·패럴림픽 유산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평창군이 주최하고 평창유산재단이 주관하며 유산사업의 다양한 의견수렴과 2018평창동계올림픽·패럴림픽의 지속가능한 유산사업 발굴을 목표로 한다.

공모 주제는 평창 동계올림픽·패럴림픽을 소재로 평창군 내에서 실행가능한 유산사업 아이디어(△올림픽도시 평창의 발전에 기여하고 모두가 공감하는 아이디어, △다양한 계층이 참여할 수 있는 유산사업 아이디어, △대외적으로 평창을 알릴 수 있는 아이디어, △평창동계올림픽·패럴림픽 유·무형 유산 및 지역 문화 활용 프로그램, △평창군 주민 대상 프로그램) 등이며 공모 자격은 별도의 제한 없이 전국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시상규모는 시상인원 10명, 시상금 1,000만원 규모이며(금상 200만원, 은상2명 150만원, 동상3명 100만원, 장려상4명 50만원) 공정한 심사를 거쳐 6월 중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응모방법은 공모신청서, 개인정보 수집·활용 동의서를 작성하여 이메일로 제출하며(lily@pchf.or.kr) 자세한 내용은 평창유산재단 홈페이지(http://pch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재국 평창군수는“이번 공모전을 통하여 가장 성공한 동계올림픽이라는 찬사를 받는 평창을 전 국민이 다시 기억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모두가 공감하는 유산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