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해안변 녹지축 공원화 사업 추경예산 200억 확보
강릉시, 해안변 녹지축 공원화 사업 추경예산 200억 확보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0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초예산보다 228% 증액, 토지 및 건물보상 195억 원 용역비 5억 원 편성
 

 강릉시는 해안변 송림 녹지축을 보호하고 동해안 최고의 힐링숲 조성을 위한 ‘해안변 녹지축 공원화 조성사업(경포2·3지구)’에 추가경정예산 200억 원을 확보하여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한다.

이번 예산은 당초 예산보다 228% 증액되었으며, 경포2지구(견소동~안현동), 경포3지구(안현동~사천면 산대월리) 내 토지 및 건물보상에 195억 원, 국민안심해변 사업추진에 따른 용역비 5억 원이 추가로 편성됐다.

이에 따라 시민들의 재산권 보호를 위한 토지 및 지장물 보상을 신속하게 추진하고, 국민안심해변 조성을 위한 용역비 확보를 통해 해안변 자연경관 및 해안녹지를 보호하고 지역주민과 관광객을 위한 공원화 조성사업이 속도를 낼 것으로 예상된다.

해안변 녹지축 공원화 사업은 동해안 대표 관광지인 견소동~사천면 산대월리(경포2·3지구) 해안변 약 712,000㎡ 구간을 대상으로, 해안 송림지역의 난개발을 막고 각종 연안재해로부터 주민의 생명과 재산보호하여 동해안 최고의 힐링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한다.

강릉시 관계자는“이번 추가경정 예산 확보는 해양관광 거점도시 토대를 마련하는 데 있어 마중물 역할을 할 것이며, 조속하고 원활한 사업추진으로 해변조망과 솔향이 어우러진 해안공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