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평)기록적인 폭우에 도민의 피해가 최소화되도록 지자체는 총력대응해주시기 바랍니다.
(논평)기록적인 폭우에 도민의 피해가 최소화되도록 지자체는 총력대응해주시기 바랍니다.
  • 엔사이드편집국
  • 승인 2023-0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일 계속되는 기록적인 폭우에 전국이 몸살을 앓고 있는 가운데 도내 곳곳에서도 폭우로 인한 피해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원주 일부 지역에 최대 326mm의 많은 양의 비가 쏟아지는 등 도내 전역에 장마가 계속되며 산사태, 축대 붕괴 등 호우피해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어제 불어난 물에 휩쓸린 원주시민 한 분께서 불의의 사고를 당했습니다. 안타까운 사고로 목숨을 잃으신 분께 애도를 표하며, 유가족 여러분들께도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현재 제주를 제외한 전국에 산사태 위기 경보가 발령되어 산지가 많은 강원도를 비롯해 온 나라가 긴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계속되는 비로 하천의 물이 불어나고 지반이 약해지는 등 자칫 사소한 부주의가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도민 여러분들께서는 기상 예보에 관심을 가지시고 위험에 노출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아울러 도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기 위해 휴일에도 불철주야 애쓰고 계신 소방당국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며 더 이상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강원도와 지자체는 재해 예방을 위한 긴급 대응 시스템을 총가동해 안전에 만전을 기울여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더불어민주당 강원특별자치도당은 계속되는 장마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고 조속한 피해 복구를 통해 강원특별자치도민 여러분들의 일상이 온전히 회복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