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10월 문화가 있는 주간 킹스턴 루디스카 콘서트, 뮤지컬 가요톱텐
문경시, 10월 문화가 있는 주간 킹스턴 루디스카 콘서트, 뮤지컬 가요톱텐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마지막 주 문화가 있는 날 주간을 맞아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체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와 문경시가 주관하는 ‘킹스턴 루디스카 콘서트’ 공연이 10월 24일(화) 19:30 문경문화예술회관 문희아트홀, ‘뮤지컬 가요톱텐’ 공연이 10월 27일(금) 19:30 문경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각각 무대에 오른다.

이번 문화가 있는 날 주간의 공연 중 24일(화) 킹스턴 루디스카 콘서트는 자메이카 스카(ska) 음악을 선보이는 8인조 인디밴드이며 다양한 악기를 통해 여러 장르의 음악과 자메이카 음악을 한국적인 정서에 맞게 편곡,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더불어 27일(금) 뮤지컬 가요톱텐은 80~90년대 배경으로 음악에 대한 열정으로 살아가는 청춘들의 이야기를 다루며 가수 홍경민 카라 박규리 배우 이영호 개그맨 홍순목 등이 출연하는 가운데 우리에게 익숙한 이문세 ‘옛사랑’, 솔리드 ‘천생연분’, 핑클 ‘내 남자 친구에게’, 신승훈 ‘미소속에 비친 그대’ 등 관객들의 귀에 익숙한 곡들을 뮤지컬 넘버로 들려 줄 예정이다.

이번 문화가 있는 날 주간의 공연을 통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공연을 제공하고 지친 일상 속 위로와 감동, 재미를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문화가 있는 날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국민이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매월 마지막 주간을 문화가 있는 날로 지정하여 전국 주요 국・공립 박물관, 공연장, 미술관, 고궁 등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킹스턴 루디스카 입장권은 전 석 3,000원(초등학생 이상 관람가)이며, 오는10월 13일(금) 오전 9시부터 현장예매(대공연장)와 인터넷예매(http://ticket.gbmg.go.kr)가 진행되고 뮤지컬 가요톱텐 입장권은 전 석 3,000원(초등학생 이상 관람가)이며, 오는 10월 17일(화) 오전 9시부터 현장예매(대공연장)와 인터넷예매(http://ticket.gbmg.go.kr)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문경시청 홈페이지(https://www.gbm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