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대한민국 건강도시 정책 리더쉽 아카데미」참가
원주시, 「대한민국 건강도시 정책 리더쉽 아카데미」참가
  • 김아영 기자
  • 승인 2016-0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16일부터 18일까지, 일본 나고야 일원-

원주시(시장 원창묵)는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의장: 강동구청장 이해식)가 주관하는 2월 16일부터 2월 18일까지 일본 나고야 등에서 열리는 『건강도시 정책 리더쉽 아카데미』에 참가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2월 14일부터 2월 18일까지 5일간 필리핀과 일본에서 진행되며 건강도시협의회 단체장 9명이 WHO/WPRO(세계보건기구 서태평양지역사무처)와 일본 아이치현 지역의 건강도시 및 건강증진기관을 방문하고 워크숍 및 벤치마킹을 통해 ‘건강도시’의 발전을 모색하는 자리이다.

또한, AFHC(서태평양 건강도시연맹) 한국지부와 일본지부가 상호교류 및 공동 사업 추진 등을 목적으로 MOU(양해각서) 체결을 위한 사전 회의를 가지며, 협의한 내용은 올해 8월 원주에서 개최되는 2016년 제7차 AFHC 원주 국제총회에서 MOU(양해각서) 체결을 진행할 계획이다.

양해각서 내용으로는 일본-한국 건강도시 우수사례 공유, 정기총회 상호 방문 및 우수 건강도시 벤치마킹, 포럼․세미나 공동 개최, 고령화 사업 공동추진 등이다.

시 관계자는“대한민국 건강도시의 단체장들이 참석하는 행사인 만큼 국내 건강도시 네트워크 활동을 통한 건강도시 정보 교류와 파트너십 구축에 더욱 힘쓰고, 국내 및 일본의 AFHC 회원도시가 제7차 AFHC 원주 국제총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