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레저스포츠 및 사계절 체험관광 활성화 방안 노력
고성군 레저스포츠 및 사계절 체험관광 활성화 방안 노력
  • 최영조 기자
  • 승인 2016-0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군은 군민 건강증진과 건전한 레저스포츠 및 사계절 체험관광 활성화를 위해 발벗고 나섰다.

고성군은 고성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함께 군민과 더불어 전 국민이 만족하고 즐길 수 있는 레저스포츠 및 사계절 체험관광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은 우리군의 고유자원을 활용하고 여건과 특성에 맞는 지역 맞춤형 레저스포츠 및 체험관광 육성방안을 마련하고자 ‘고성군 레저스포츠 및 사계절 체험관광 활성화 방안 연구용역’을 착수해 실시하고 있으며,

경동대학교 산학협력단(책임연구원: 이재우 교수)을 수행업체로 지난 11월 23일부터 오는 2월 22일까지의 용역기간으로 고성군 레저스포츠 자원 조사 및 이용실태, 육성방안, 주민소득 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 연계방안 마련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이에 따라 고성군은 지난 2월 16일 오후2시 군청 상황실에서 윤승근 고성군수를 비롯한 관련 공무원 및 전문가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성군 레저스포츠 및 사계절 체험관광 활성화 방안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용역 중간 보고회는 고성군 지역 맞춤형 레저스포츠 및 사계절 체험관광 육성방안을 설명하고 고성군이 저탄소 녹색관광도시관광레저스포츠 메카로 발돋움하기 위한 우선 사업 제안 및 참석자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군은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다양한 레저스포츠 활동과 체험관광 프로그램을 개발해 성공적인 레저스포츠 및 사계절 체험관광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