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2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 전시회, 원주의료기기산업 파워 과시
제32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 전시회, 원주의료기기산업 파워 과시
  • 김아영 기자
  • 승인 2016-0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이하 테크노밸리)는 의료기기산업 육성을 위해 기업의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고자 오는 KIMES 2016에 “원주클러스터공동관”을 구성하여 참가한다.

이번 원주공동관에는 대화기기(주), (주)메디칼써프라이, (주)메쉬 등 의료기기 기업 26개사와 함께 테크노밸리가 “원주클러스터공동관”을 구성하여 코엑스 전시장 1층 Hall A와 3층 Hall C에 총 75개 부스규모로 참가한다.

한편, (주)메디아나, 대양의료기(주), (주)씨유메디칼시스템, (주)대경산업 등 원주클러스터 기업 중 14개사가 공동관과는 별도로 독립부스 형태로 본 전시회에 참가하여 이번 전시회에 원주 의료기기 클러스터 기업 총 41개사가 KIMES 2016에 참가한다. 테크노밸리는 원주시 출연금을 교부받아 개별 참가기업 지원사업도 함께 추진하고 있다.

테크노밸리는 원주클러스터 홍보관을 별도로 구성하여 MCC(Medical device Complex Center) 상설전시장 입주 모집과 의료기기 기업 지원을 위한 One-Stop Service를 홍보할 예정이다.

창업초기부터 글로벌 강소기업까지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수요자 맞춤형 기업지원체계를 구축하여 전문인력양성, 기술지원, 국내외 클러스터 기관 간 네트워크 지원, 입주기업에 대한 자금 및 사업지원, 대륙별 인허가 및 글로벌 시장진출 지원 등 기업의 성장 단계별 지원서비스를 원스톱(One-Stop)으로 제공하고 있다.

2007년부터 참가하여 금년 10회째 KIMES에 원주클러스터공동관 조성사업을 추진하는 테크노밸리는 국제 의료기기 전시회에 지속적으로 참가규모를 확대하여 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오는 4월에는 상해 춘계의료기기전시회(CMEF2016), 11월 독일국제의료기기전시회(MEDICA2016), 11월 홍콩미용박람회(Cosmoprof Asia2016)등 해외 국제의료기기전시회에 원주클러스터 공동관 조성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며, 9월에는 강원의료기기전시회(GMES2016) 개최를 준비하고 있다.

테크노밸리는 도내 의료기기 제품의 해외시장 진출 활성화와 원주의료기 브랜드 가치를 계속 높여 나가기 위해 국내·외 전시회 참가 지원 및 수출상담회 개최등 마케팅 지원사업을 활발히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