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산림청, 제71회 식목일 기념 나무 나눔 한마당 개최
동부산림청, 제71회 식목일 기념 나무 나눔 한마당 개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6-0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른 대한민국을 만들어주세요-

 

동부지방산림청(청장 이경일)은 제71회 식목일을 맞아 오는 25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강원도 9개 시·군에서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를 갖는다고 23일 밝혔다.

 지역별 행사일정 및 장소는  (3. 25.) 강릉시 종합운동장, (3. 26.) 삼척시 종합운동장 (3. 29.) 양양군 남대천 둔치, 동해시 종합운동장 (4. 01.) 속초시 엑스포공원, 영월군 스포츠파크, 정선군 공설운동장 (4. 08.) 고성군 고성체육관, (4. 11.) 태백시 시청후문이다.

이번 행사는 도민 스스로 생활권에 나무를 심고 가꾸어 다양한 녹지공간을 조성하도록 함은 물론 전 국민 나무심기 운동에 동참해 나무가 주는 직ㆍ간접의 소중함을 직접 느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된다.

행사에 참여한 도민 1인당 3∼5본씩 선착순으로 무상 분양하며, 총 15종 13만여 그루를 나눠줄 예정이다.

작년 선호도 조사 결과를 반영해 감나무, 매실나무, 포도나무, 자두나무, 머루 등 먹을 수 있거나 유용한 열매가 열리는 유실수 위주로 나눠준다.

이경일 동부지방산림청장은 “이번 행사는 산림청·지방자치단체·유관기관 간 협업을 통해 정부3.0 가치를 현장에서 실현하는 것이다”라며 “전 국민이 나무심기 운동에 동참해 푸른 대한민국을 함께 만들어 가자”라고 말했다.

한편, 동부지방산림청은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장에서 봄철 산불위험 경각심을 높이기 위한 산불예방 서명운동도 병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