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영월 동강겨울축제 12월 27일부터 23일간 열려...
제3회 영월 동강겨울축제 12월 27일부터 23일간 열려...
  • 편집국
  • 승인 2014-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Nnews/강원) 영월군이 주최하고 (사)동강겨울축제위원회가 주관하는 “제3회 영월 동강겨울축제”가 오는 12월 27일부터 2015년 1월 18일까지 23일간 영월읍 동강둔치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씽씽! 신나는 겨울, 영월의 추억!』을 주제로 레저체험마당, 이벤트마당, 먹거리마당, 가족체험마당으로 군민과 관광객이 하나 되는 차별화된 영월만의 축제 프로그램으로 많은 군민 및 관광객들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23일 동안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지난 11월 겨울축제의 주행사장인 동강둔치와 덕포제방을 연결하는
길이 220m에 폭 2.2m 크기의 국내 최장의 섶다리를 설치하여 방문객들에게 체험의 장을 마련해 놓았으며, 동강둔치 물막이 공사를 통해 얼음 행사장 및 루어낚시터 조성도 마무리하였고 빙질 관리 및 행사준비에 박차를 기하고 있다.

12월27일 오전 11시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18일간 열리는 이번 축제에는 얼음낚시, 루어낚시, 맨손송어잡기, 페러글라이딩 등의 레저체험마당과 얼음썰매, 눈썰매, 스노우래프팅 등의 겨울놀이마당, 제기차기, 팽이치기, 윷놀이, 인간컬링, 얼음축구 등의 이벤트 행사가 마련되어 영월에서 신나는 겨울의 추억을 만끽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아울러 행사장 내에 추억의 먹거리마당과 팽이만들기, 한과만들기, 연만들기, 활만들기, 어등 소원지 달기 등 가족이 함께하는 가족체험미당이 준비되어 있어 겨울 방학을 맞은 아이들과 가족, 관광객이 함께 하는 축제의 장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박종현기자 gw@atnnews.co.kr

<저작권자 ⓝ '에이티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