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제3회차 영월아카데미 개최
2016년 제3회차 영월아카데미 개최
  • 박종현 기자
  • 승인 2016-0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행복교육원 원장 이병준의 <화목한 가족사용설명서>-

 4.21.(목) 16:00~, 종합사회복지관 -

참행복교육원 원장 이병준의 영월아카데미 강연이 오는 4월 21일 오후4시 영월군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열린다.

이번 아카데미 강연은 <화목한 가족사용설명서>라는 주제의 강연이다.

이병준 강사는 현재 한국웃음임상치료센터 전임교수겸 넷향기 ‘부부fun더하기’강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맘앤톡, 이지웰 복지재단 가족 전문 강사로 활동하며 부부상담 등을 진행해 왔다.

또한 KBS <아침마당> 목요특강 ‘부부, 더불어 살아야 더 불어 난다.’ <여유만만>‘인생의 힐링을 위한 두 개의 점’등에 출연하였으며, EBS<달라졌어요>상담 전문가로도 활동하는 등 다방면에서 왕성한 활약을 했다.

이병준 강사는 상담학 박사까지 오는 동안 부부집단 상담만 2,000시간이 넘었으며, 천 쌍이 넘는 부부들을 직접 상담하면서 접한 생생한 경험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사람들에게 딱 맞는 된장찌개 같은 이야기를 강연으로 풀어 내 왔다.

이번 강연에서는 살아 있는 동안 내 삶의 에너지인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고 그 속에서 행복을 찾을 수 있도록 하는 화목한 가족사용 방법을 구체적으로 전수해 줄 계획이다.

신명순 고용교육체육과장은 “이번 영월아카데미 강연을 통해 화목한 가족이 늘어나고 더불어 행복바이러스가 지역 내로 전파되어 모두가 행복한 사회가 될 수 있길 바란다.”며 많은 군민들의 참여를 부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