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생태경관 보전지역 사전예약제 실시
태백시, 생태경관 보전지역 사전예약제 실시
  • 박종현 기자
  • 승인 2016-0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백시가 대덕산과 금대봉 일대 생태 경관 보전지역의 생태자원 보호를 위해 사전 예약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는 사전 예약을 통해 무분별한 입산행위를 제한하여 자연환경 훼손 행위를 예방하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탐방 기간은 내달 16일부터 10월 31일까지로 1일 탐방가능인원은 400명(예약300명, 탄력운영 100명)이내로 제한한다.

사전예약방법은 인터넷으로만 접수가능하며 예약은 매달 20일 오전 9시부터 다음 달의 예약을 할 수 있으며 탐방예정일 4일전에 신청하여야만 예약 가능하다. 이에 시는 금일(20일)부터 사전 예약에 들어 갔으며 1인 예약가능 인원은 최대 5명까지다.

시는 생태학적으로 우수한 대덕산․금대봉 생태경관보전지역의 무분별한 입산행위를 제한함으로써, 자연을 사랑하는 책임감 있는 생태탐방을 적극 유도해 자연환경 훼손행위를 사전 예방하는데 주력한다.

특히 유치원, 초.중학교 생태탐방 희망자를 대상으로 생태해설가를 지원하여 생태체험을 통한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워 자연보전 의식을 고취시킬 계획이다.

대덕산․금대봉 생태경관보전지역을 탐방하기 위한 사전예약은 http://tour.taebaek.go.kr (태백관광홈페이지)나 태백시청 홈페이지로 접속 후 상단 오른쪽 “태백관광” 클릭(태백관광홈페이지 새창 열림) → 태백관광홈페이지 우측 중간 부분의 “사전예약제 신청하기”를 클릭하여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