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지방환경청, 환경의 날 맞아, 기념식 등 다채로운 행사 펼쳐
원주지방환경청, 환경의 날 맞아, 기념식 등 다채로운 행사 펼쳐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6-0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0일, 기념식 및 환경보전 유공자 표창 -

 친환경 캠핑 UCC 공모전, 남한강 보호 백일장 등 다양한 행사 개최 -

원주지방환경청(청장 황계영)은 제21회「환경의 날」기념식을 6월 10일 오전 10시에 원주지방환경청 대강당에서 환경관련 유관기관, 환경단체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 날 기념식에서는 그동안 몸소 환경보전활동을 실천하고 환경 정책 추진에 기여한 환경보전유공자들에게 환경부장관 표창(5명) 및 원주지방환경청장 표창(14명)을 수여했다

환경부장관 표창 수상자로 야생동물연합 김보경, (주)한화 충북영서지사장 윤석, 원주시청 행정서기 윤석진, 원주지방환경청 환경서기 이경훈· 연구원 권혁상이다.

또한, 지난 3월 22일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하여 열린 ‘제12회 물 절약 글짓기대회’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도 함께 가질 예정이다.

물 절약 글짓기 수상자로 대상 나유림(버들초등학교), 금상 이준(만대초등학교), 방예찬(부론초등학교), 장은서(서원주초등학교), 김도은(태봉초등학교) 등 총 17명이다.

원주지방환경청은 이러한 주제에 맞추어 국민의 환경보전 의식을 고취하고 환경보전활동에 대한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했다.

 본격적인 캠핑시기를 앞두고 친환경 캠핑에 대한 국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환경보전 의식향상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친환경 캠핑 실천 UCC 공모전’을 관내(강원도 및 충청북도 제천·충주·음성·단양·괴산) 캠핑장 이용객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남한강 보호 백일장, 강원도 환경기술인 대상 환경정책 발표회를 개최하며, 폐자원에 대한 인식전환을 위한 ‘업사이클링 제품 전시회’도 지난 6월 5일 강릉 단오제에서 개최한 바 있다.

원주지방환경청 관계자는 올해 ‘환경의 날’ 주제가 “탄소제로”인 만큼, 생활 속 에너지절약 등 저탄소 생활 실천을 통한 온실가스 감축 등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노력을 생활 속에서 실천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