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 어린이 놀이터 대폭 개선
화천군, 어린이 놀이터 대폭 개선
  • 김승회 기자
  • 승인 2016-0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천군은 관내 아동들이 안전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놀 수 있도록 노후된 어린이 놀이터 보수 및 설치공사를 2015년부터 2017년까지 연차별로 시행하고 있다.

화천군 관내 어린이 놀이터는 총 66개소로 공원과 군인아파트 및 공동주택 등에 있는 놀이터 35개소가 관리 대상이며, 이중 노후 정도가 심하여 보수공사를 해야 하는 놀이터는 총 18개소이다.

이에 따라 군은 관내 노후된 놀이터 보수공사에 들어가 지난해 동보아파트 어린이놀이터 외 5개소를 비롯하여 올해 푸르미군인아파트 어린이놀이터 외 3개소 보수공사를 완료하였고, 올해 말까지 낙원아파트 어린이놀이터 외 2개소를 보수공사를 마치고 내년 상반기까지 신아아파트 어린이놀이터 외 4개소의 보수공사를 완료할 계획이다.

화천군은 어린이놀이터 보수 및 설치공사의 원활한 추진을 위하여 올해 당초예산에 1억을 증액시켜 총 3억원의 예산을 반영하였다. 따라서 동물의 분비물 등으로 인해 비위생적인 모래바닥을 위생적인 탄성포장제 바닥으로 전면교체가 가능하게 되었고, 노후되어 위험한 어린이 놀이기구의 보수 및 교체설치를 통해 관내 아동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놀 수 있는 놀이환경조성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화천군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맘껏 뛰어놀 수 있고 꿈이 자라는 안전하고 즐거운 놀이터가 될 수 있도록 시설 확충은 물론 유지보수에도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