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영월군농촌체험관광협의회, 청소년수련활동인증 획득
(사)영월군농촌체험관광협의회, 청소년수련활동인증 획득
  • 박종현 기자
  • 승인 2016-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월읍 팔괴리 동강카누캠프, 카누와 함께하는 생태여행 -

(사)영월군농촌체험관광협의회(회장 김흥식)가 동강카누캠프에서 운영하고 있는 ‘카누와 함께하는 생태여행’ 프로그램(인증 제5908호, 인증 제59096호)이 2건의 청소년수련활동인증을 획득했다.

‘카누와 함께하는 생태여행’은 초·중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카누를 타며 자연 속 생태를 관찰하고 심폐소생술 교육을 통한 안전교육과 심신함양에 도움이 되는 활쏘기 놀이, 미래식량인 곤충을 이용한 벅스푸드 체험을 엮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사)영월군농촌체험관광협의회 김흥식 회장은 “본 협의회가 운영하는 프로그램이 청소년수련활동인증이라는 국가 인증을 받아 대외적인 공공성과 신뢰성을 확보한 것에 큰 자부심과 자긍심을 느끼며, 향후 소규모 수학여행단 유치를 통한 농촌체험 활성화와 소득 증대를 기대한다.” 라고 밝혔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란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5조에 따라 국가와 지방자치단체, 개인·법인·단체 등이 진행하는 청소년수련활동을 인증하고 활동 기록을 유지·관리·제공하는 국가인증제도이다.

(사)영월군농촌체험관광협의회는 지난 2012년 영월 관내 체험·교육농장, 체험마을, 박물관 등 50개 회원사가 영월군 농촌체험 활성화와 정보 교류를 위해 결성된 모임체로 2013년부터 영월읍 팔괴리에 위치한 동강카누캠프를 직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