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설악산자생식물원, 가을정취 가득!!
속초 설악산자생식물원, 가을정취 가득!!
  • 최영조 기자
  • 승인 2016-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숲속 휴게시설, 산책코스, 가을꽃 방문객 기다린다.

가을정취가 가득한 설악산 자생식물원이 10월 개천절 연휴를 맞아 단장을 마치고 방문객을 기다린다.

속초시가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설악산자생식물원 방문객을 위하여 식재한 야생화 벌개미취, 구절초 등이 만발하고, 중앙화단에는 꽃무릇, 감국, 구절초, 산국 등 8,000본을 입체적으로 식재하고 항아리 등을 배치하여 화사한 분위기가 가득하다.

특히, 식물원 입구 주차장 주변에 가을국화 500본을 목재화단에 식재하여 식물원 입구를 들어서는 순간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다.

또한, 울창한 백합나무 숲 아래 평탄작업, 잡관목 제거 등 친환경 정비를 마치고, 국산 목재를 이용해 벤치를 제작해 숲속 곳곳에 설치해 어르신이나 휴식이 필요한 방문객에게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백합나무 숲 아래 자연 개울은 물속 곤충과 식물을 관찰할 수 있는 학습의 장이 되고 있으며, 물놀이장소로 어린아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와 함께, 설악산자생식물원과 설악누리길, 척산족욕공원까지 이어지는 30분정도의 산책코스로 청명한 가을날 가족과 연인들이 힐링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속초시는 연휴기간에도 문화관광해설사를 배치하여 자생식물원을 방문한 가족단위 방문객들에게 속초의 문화, 관광, 자연에 대한 생생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려줄 것이다.

김해수 공원녹지과장는 “지속적인 시설개선 및 계절에 맞는 식물원디자인으로 명실상부 지역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 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