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2016 의료기기인의 밤”개최
원주시 “2016 의료기기인의 밤”개최
  • 김아영 기자
  • 승인 2016-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의료기기산업 지원기관 11개 기관 공동주관-

강원 의료기기산업 발전을 위해 11개 기관이 협의체를 구성하고 “의료기기산업 육성”이라는 공동의 목표아래 협력하여 “2016 의료기기인의 밤” 행사를 2016년 12월 2일 원주의료기기지원센터 3층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각 기관별로 진행되는 연말 행사에 참가하는 관내 의료기기 기업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의료기기산업 지원기관이 공동으로 3년 전부터 통합행사를 개최하여 왔다.

이번 행사에는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강릉원주대학교 LINC 사업단, 강원대학교 LINC사업단, 연세대학교 원주LINC사업단, 상 지대학교 한방의료기기진흥센터, 한국산업기술시험원 강원지역본 부, 한국산업단지공단 강원지역본부, 강원의료기기산업협회, 강원 도산업경제진흥원,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원 주뿌리기술지원센터 등 총 11개 기관이 공동주관하여 개최한다.

상기 행사에는 강원권 내 의료기기 기업 관계자 및 유관기관 관계 자 약 200여명 참가 예정이다.

원창묵 원주시장의 축사로 시작되는 이번 행사의 진행은 1부 “건 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하여 금연, 운동, 검진이라는 제목으로 국립암센터 박재갑 석좌교수가 특강을 진행하며 이어서 2부 행사 로 2016 차세대 의료기기 창업공모전 시상식, 의료기기산업 명예 의 전당 헌정 행사, 2016년 사업성과 전시회로 구성된다.

특히 「2016 차세대 의료기기 창업공모전」은 강원도․원주시가 주 최하고,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원장 정완길), 한국산업기술시 험원(강원지역본부장 김희수),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한종 호)가 지원하는 행사로, 강원권 의료기기 산업의 신기술 아이템 발 굴을 통한 의료기기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한다. 이번 창업공모전 상금 규모는 총 상금 2,000만원으로 대상((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원장상)한 팀이 1,000만원, 최우수상(한국산업기술시험원강원지역본부장상,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장상)두 팀이 각각 500만원을 수상하다.

선정된 세 팀에게는 추가 지원사항으로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창업보육 공간 1년간 무상 제공, 연간 5,000만원 이내 사업화 자금 우대 지원 등 다양한 지원 혜택을 제공하여 신기술 아이템의 신속한 사업화를 지원함으로써 향후 원주가 의료기기 창업의 메카로 자리매김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있다.

그밖에도 의료기기 관련 산업발전에 이바지하는 기업들의 노고를 치하하고자 마련된 의료기기산업 명예의 전당 헌정 행사에서는 (주)대한과학, 휴젤(주), (주)인성메디칼, 가포넷 총 4개 업체가 수상한다.

의료기기 발전테마관 명예의전당은 강원도내 창업 또는 이전한 의료기기 기업 중 매출 100억원 이상시 수여함. 현재 강원 의료기기 명예의 전당은 2016년 선정된 4개 기업을 포함하여 총 17개의 기업이 선정되어있다.

한해를 마무리하며 각 기관별 2016년 추진 사업의 성과를 전시하 는 2016년 사업 성과전시회를 준비하여 재단 및 유관기관들이 추 진하고 있는 기업 지원사업의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이번 “2016 의료기기인의 밤” 행사는 올 한 해 동안 어려운 경 제여건 속에서도 산업의 현장에서 지역경제 활성화와 국가발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한 모든 관계자들이 모여 서로를 격려하는 자리 로 마련되며, 한해를 마무리하고 2017년의 의료기기산업 발전을 다짐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