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 삼척캠 이프로팀, 창업 동아리 캠프 최우수상
강원대, 삼척캠 이프로팀, 창업 동아리 캠프 최우수상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6-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대학교 삼척캠퍼스(삼척부총장 이현창) 지구환경시스템공학과 이프로팀(이용재, 박찬규, 김희우)은 지난 11월 22일부터 25일까지 삼척 쏠비치에서 개최된 “2016년도 영동지역 대학생 창업 동아리 캠프”에서 최우수상(상금:1백만원)을 수상했다.

가톨릭관동대학교 창업지원단이 주관한 본 창업캠프는 영동지역 대학생 창업동아리 또는 창업아이템을 보유한 대학교 재학생(개인 또는 팀)을 대상으로 각 분야별 비즈니스 전문가들로 구성된 컨설턴트와 강사진으로 체계적인 창업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창업을 희망하는 영동지역 대학생들에게 창업의 성공률을 높이고 청년 창업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는 자리였다.

특히 최우수상팀인 이프로팀은 박찬규 (2학년) 학생은 “본 창업프로그램 중 비즈니스코칭이 가장 기억에 남았으며, 명함을 주고 받는 법, 면접 시 예의범절 등 앞으로 취업과 창업을 준비할 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이프로팀의 이용재 (2학년) 학생은 “창업의 현실적인 측면을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였으며, 다른학생들에게도 꼭 한번 참여해보는 것을 권하고 싶다”고 프로그램 후기를 전했다.

묵묵히 팀원들을 서포트하며 자기역할에 충실했던 김희우(2학년)학생은 “이 캠프에서 가장 기억에 남은 것은 팀빌딩으로 롤러코스터 만들기였으며, 처음에는 생각하고 기획한대로 잘 만들어지지 않아 짜증도 많이 나고 어려웠는데 완성 한 결과 트랙에 열차를 놓고 테스트에 성공했을 때 그 짜릿함을 잊을 수가 없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