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국민체육센터, 2015년 생활체육시설 공모사업 선정
철원국민체육센터, 2015년 생활체육시설 공모사업 선정
  • 편집국
  • 승인 2015-0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원국민체육센터 건립, 국민체육진흥기금 32억 확보 -


철원군(군수 이현종)은 문화체육관광부의 국민체육진흥기금 공모사업에 선정돼 32억원을 지원받는다.국민체육진흥기금 지원 생활체육시설 공모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지난 3월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추진하였으며 철원군은 수영장과 소규모 실내체육관을 포함한 복합형 국민체육센터 건립 사업을 신청했다.

철원군은 그동안 수영장이 없어 인근 포천시의 수영장을 이용하거나 제한된 시간에 학교수영장을 이용함으로 불편함을 겪어 왔던 지역주민에게 생활체육을 통한 건강 증진과 삶의 질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또한, 각종 엘리트 체육대회 유치를 위해서는 현재 실내체육관의 보조역할을 수행할 체육관이 반드시 필요한 실정인바 수영장과 함께 소규모 실내체육관을 조성할 경우 향후 전국단위의 각종 엘리트 체육대회 유치가 가능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최근 생활체육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골프와 스피닝실 그리고 각종 문화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는 공간도 국민체육센터 내에 함께 조성할 계획이다.

철원군은 설계공모와 실시설계 등 관련 인허가를 올해 안에 마무리하고 2016.3월중 착공하여 2017년중 완공한다는 계획이며, 본 사업을 위해서는 총사업비 100억원이 소요되는 바 군비부담을 완화하기 위하여 추가의 국도비 확보를 위해 최선에 노력을 기울이겠다고밝혔다.

엔사이드/김지성기자 gw@atnnews.co.kr

저작권자ⓝ '엔사이드ATN뉴스'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