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풍성한 고성군 어린이날 대축제 열려
5일, 풍성한 고성군 어린이날 대축제 열려
  • 최영조 기자
  • 승인 2017-0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고성군은 어린이날인 5월 5일 고성종합운동장 보조구장에서 ‘제2회 고성군 어린이날 대축제’를 개최한다.

군은 제95회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가족과 함께 어린이가 주인공이 되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체험행사를 제공하고자 이번 축제를 주최하였으며, 관내 18개 단체 및 유관기관이 참여하고 어린이 및 가족, 지역주민 등 1,0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군은 그동안 각 기관에서 개별적으로 개최해오던 어린이날 행사를 고성군이 주관하여 여러 기관의 협조아래 하나의 풍성한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난해부터 ‘고성군 어린이날 대축제’로 개최해왔으며, 올해로 2회째를 맞았다.

이날 행사는 오전 10시 30분부터 윤승근 고성군수의 인사말과 버블쇼 공연 등으로 꾸며진 개회식으로 시작되며, 어린이날을 맞아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공연, 나눔, 놀이, 체험, 홍보마당 등 5개의 주제로 다채롭게 진행된다.

‘나눔마당’에서는 어린이 벼룩시장을 운영, 관내 초등학생의 자발적인 참여로 장난감 및 도서 아나바다 장터가 개최되며, ‘놀이마당’은 어린이들이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에어바운스 15종을 비롯하여 고무신 멀리던지기, 투호, 딱지치기, 굴렁쇠, 제기차기 등 가족과 함께하는 추억의 놀이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경찰, 소방관, 군인 등의 직업체험 및 캐리커처 그리기, 페이스페인팅, 에코백 만들기, 달고나 만들기를 비롯한 각종 체험과 다양한 맛 체험, 영양만점 주먹밥 체험, 시원한 아이스깨끼 등 풍성한 볼거리와 먹을거리 등을 통해 축제 분위기를 더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어린이와 어른이 하나가 되어 온가족이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가족문화체험 행사로 준비했다”며 “미래의 꿈나무인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뜻깊은 날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