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전국 5일장 박람회 결과 보고회 개최
정선군, 전국 5일장 박람회 결과 보고회 개최
  • 박종현 기자
  • 승인 2017-0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군(군수 전정환)은 29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신주호 정선부군수 및 각 실과소단장,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국 5일장 박람회 개최 결과 보고회를 개최했다.

군에서는 대한민국 명품 정선 5일장과 전통시장을 테마로 오락과 가락이 있는 전국 5일장 박람회를 지난 6월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정선아라리공원 일원에서 개최해 많은 관광객들이 찾은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전국 최초로 개최된 5일장 박람회에는 임계 화전민 음식 체험 등 다양한 시식회와 전국 87개 전통시장이 모여 지역의 우수 특산품을 판매하고 전통시장 상호간의 정보교환 및 상인간의 다양한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특히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붐 조성을 위한 홍보관 운영 및 외줄타기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되어 관광객들에게 맛, 멋, 흥을 느낄 수 있는 장터를 조성했다.

박람회 기간중 5만 여명의 관광객들이 찾아오는 등 가장 한국다운 장터를 테마를 가지고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거듭날 수 있는 동력을 확보한 것이 가장 큰 소득이었다.

전국5일장 박람회 개최 결과 보고회에서는 성과를 분석하고 문제점에 대한 대책 마련과 내년도 개최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전정환 정선군수는 내년부터는 외국인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우리 고유의 다양한 체험행사와 문화공연행사를 펼쳐 정선 5일장의 명성과 대한민국을 대표할 수 있는 박람회로 발전시켜 박람회 성공개최 뿐만 아니라 지역경제에도 크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준비를 더욱 철저히 할 것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