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지역 대학연합 총장협의회 개최
강릉지역 대학연합 총장협의회 개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7-0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9일(수) 오후 3시 강릉원주대 대학 본부 2층 회의실-

강릉원주대학교(총장 반선섭), 가톨릭관동대학교(총장 천명훈), 강릉영동대학교(총장 현인숙), 강원도립대학교(총장 송승철)는 7월 19일(수) 오후 3시 강릉원주대 대학본부 2층 회의실에서 제1차 강릉지역 대학연합 총장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는 지난 4월, 강릉지역 4개 대학이 상호 발전과 지역 상생을 위해 협약을 체결한 지 3개월 만의 결실로, 그동안 대학연합은 교류·협력 협의회를 구성하고, 수차례의 회의와 실무 협의를 거쳐, 공동 협력과제 10개 과제를 선정했다.

총장협의회를 통해 본격적으로 추진하게 될 협력과제는 ▲학점교류, ▲학생회 및 운동 정기전, ▲편입학 협약 및 추진, ▲취·창업 및 인문학 교류, ▲대학의 시설 및 연구 장비 공동 활용 등이며,특히, 총장협의회는 강릉시와 강릉시 소재 대학 간 협력강화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강릉시의 부서 중 대학협력 업무를 담당할 부서를 명시하는 조례개정이 필요하다는 데에 뜻을 같이 하고 이를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이번 총장협의회 주관교인 강릉원주대학교 반선섭 총장은“현재 강릉지역 대학연합은 설립 주체와 학제 구분을 떠나 오로지 지역과 대학의 상생 발전을 위해 노력 중이다. 이는 전례가 없는 것으로, 지자체와 대학이 힘을 합쳐 지역의 발전을 견인하는 대표적인 성공 모델이 될 것이며, 앞으로 계속 지켜봐 주길 바란다.”고 대학연합의 의미와 그 중요성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