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는‘자연+먹거리+힐링+공연’이 있는 홍천
여름휴가는‘자연+먹거리+힐링+공연’이 있는 홍천
  • 김아영 기자
  • 승인 2017-0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천 여름축제 줄줄이 개최, 축제 분위기 고조-


  더운 여름을 날릴 홍천 여름축제가 연이어 열리며 축제분위기가 고조될 전망이다.

축제의 첫 문을 열 제21회 홍천찰옥수수축제(7.28~7.30)는 강원도를 대표하는 향토 먹거리 축제로 21회 개최를 기념하는 2,100인분의 대형 찰옥수수 백설기 나눔 행사를 개장행사로 첫 포문을 연다.

올해 긴 가뭄을 이겨낸 홍천 찰옥수수 수확의 기쁨을 함께 나누며 찰옥수수·농특산물 판매, 향토음식점, 옥수수 이벤트 및 체험행사, 전국요리경연대회, 민요경창대회, 축하공연, 불꽃놀이, 수중체험 등이 푸짐하게 마련된다.

찰옥수수축제와 같은 기간 열리는 제27회 나라꽃 무궁화 홍천축제는 무궁화 개화시기를 맞춰 무궁화 꽃의 아름다움을 소개하며 무궁화 중심도시 홍천군의 위상을 드높일 예정이다.

특히 올해 축제는 7년에 걸쳐 완공된 국내 최초 무궁화수목원인 홍천무궁화수목원에서 개최돼 의미가 남다르며, 축제기간에 맞춰 28일 개원식을 갖는다.

무궁화 83종을 포함한 1,300여종의 다양한 수목이 식재되어 있는 홍천무궁화수목원은 16개 주제원, 60여개 휴식시설, 산책로 등을 갖추고 있으며, 무궁화 꽃 개화시기에 따라 다양한 무궁화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축제기간을 맞아 한지공예체험 등 8개 체험부스와 청소년 가요댄스 경연대회, 무궁화 분재전시, 포토존, 무궁화 골든벨 등 다양한 볼거리·체험거리가 운영된다.

휴가철이 최고조에 이르는 8월 첫째 주에는 제1회 홍천강 별빛음악 맥주축제(8.4~8.6)가 찾아온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어 기대를 모으고 있는 홍천강 볓빛음악 맥주축제는 국내맥주부터 수제맥주, 수입브랜드맥주 등 다양한 맥주를 즐길 수 있으며, 전국대학교 댄스경연대회, 힙합&록 공연, DJ공연, 버스킹, 아이스다이빙 맥주잡기, 맥주 빨리 마시기, 힐링 오토캠핑장, 100인 화로구이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낭만과 힐링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8월 5일부터 6일간 서석면 마리소리골 악기박물관에서 2017 홍천 마리소리 여름축제가 개최된다.

전통음악을 바탕으로 다양한 예술가들을 초청해 전통예술의 우수성과 전통음악의 다양성을 알리는 동시에 관객과 직접 소통하는 장을 마련한다.

올해 5주년을 맞이하는 이번 축제에는 크로스오버 밴드 ‘잠비나이’, ‘연희집단 더 광대’, 한국음악앙상블 그룹 HONA, 권재은 명창, 윤서경, 4인조 뉴월드앙상블 ‘SD.KIM & LEE’ 등이 참여해 특색 있는 공연을 선보이며, 제4회 전국 동호인 우리 멋 겨루기 대회와 관객을 위한 체험프로그램이 준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