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양호 주변 자연생태 탐방둘레길 개선
소양호 주변 자연생태 탐방둘레길 개선
  • 김승회 기자
  • 승인 2017-0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양강둘레길 3코스 개선, 군축령 옛길 정비 -

인제군은 소양호의 자연환경 자원을 이용한 자연생태 탐방둘레길의 일부 구간을 개선․정비에 나선다.

군은 소양호의 청정 자연환경을 돌아 볼 수 있는 소양강 둘레길 3코스의 개선사업에 착수해 사업비 3억원을 들여 아미산 군립공원 일원에 길이 1.5km의 산책로를 10월까지 조성할 계획이다.

기존 아미산 군립공원 일원에 조성된 소양강둘레길 3코스 일부구간(사구미교~인제야구장~경로정)은 기존의 도로를 이용할 수 밖에 없어 소양강 둘레길 3코스 구간의 개선사업을 통해 소양호 주변의 수려함과 시원한 삼림욕을 즐길 수 있는 자연친화형 도로를 새로 개설하여 (구간은 사구미교~인제야구장주변~경로정~군축교) 지역주민들 뿐 아니라 관광객들에게 산책·트래킹 코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소양강 둘레길은 아름다운 수변환경을 자랑하는 트레킹코스로 총연장길이 26km의 둘레길 1,2,3코스를 조성해 지역주민 뿐 아니라 도심의 동호인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이와 함께 군은 인제읍 남북리 일원의 군축령의 옛길을 정비한다고 밝혔다.

사업비 1억원을 투입하여 군축령 옛길의 둘레길 1코스를 인제야구장입구 ~ 경로정입구까지 약0.5km의 구간을 정비한다.

기존 군축령 옛길 주변은 차도로 조성되어 있어 그동안 차량과 그 주변을 이용하는 탐방객들이 함께 통행하면서 불편을 격고 있어 오는 10월까지 해당 기존 도로 이용구간을 정비하여 보행로를 설치해 그 주변을 이용하는 탐방객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안전성을 확보하고자 이번 정비 사업을 진행한다.

인제군은“아름다운 수변환경을 자랑하는 소양강의 둘레길을 보완하여 이를 찾는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에 다양한 둘레길을 체감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