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홍천군민대상 전상범·신범국·이규형씨 수상
2017 홍천군민대상 전상범·신범국·이규형씨 수상
  • 김아영 기자
  • 승인 2017-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4회 홍천군민의 날 기념식 2천여명 참석‘성황’개최-

홍천군은 제34회 홍천군민의 날을 맞아 지난 29일 홍천도시산림공원 특설무대에서 노승락 홍천군수, 신동천 홍천군의회 의장, 황영철 국회의원, 신도현·신영재 강원도의회 의원, 박주경 제11기계화보병사단장, 김진환 홍천경찰서장, 이춘섭·노승철·허필홍 전 홍천군수, 홍병천 농협중앙회 감사위원장, 박광원 NH농협홍천군지부장, 김정열 홍천군노인회장, 황경화 홍천군여협회장 등 2천여명의 군민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과 축하공연 등이 성황리에 개최됐다.

황경화 홍천군여협회장의 홍천군민헌장 낭독에 이어 홍천군수 및 홍천군의장과 홍천 10개 읍면장이 기념식에 참석한 2천여명의 군민들께 큰절을 올리며 홍천군의 발전을 다짐하여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날 홍천군민 최고의 영예인 2017 군민대상은 △문화예술부문 전상범씨(50·현, 시인·홍천향교청년유도회 부회장) △사회봉사부문 신범국씨(75·전, 홍천군자원봉사센터장) △애향부문 이규형씨(80·전, 재춘천홍천군민회 사무국장)가 각각 수상했다.

특히 2017년 홍천군민대상은 품격을 높이고자 강화 된 심사규정으로 인해 체육진흥부문, 지역개발부문, 효행부문은 심사위원 과반수 찬성과 추천자가 없어 대상자를 처음으로 선정하지 못했지만, 문화예술부문은 각 기관·단체에서 3명이 추천되어 상의 의미와 명예를 크게 부각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어 홍천군 제3기 홍보대사로 선정된 개그맨 부부 최양락, 팽현숙씨에게 위촉장을 수여했으며, 2017년 홍천군 명예군민으로 선정된 이인상 서울지방경찰청 외사과장, 김희중 강원지방경찰청 정보과장, 유영찬 육군기계화학교 교육여단장에게 홍천명예군민증을 전달했다.

기념식 후 춘천MBC 홍천군민의 날 특집 공개방송에서는 가수 이애란, 립버블, 박구윤, 김범룡, 강진 등이 출연해 축하공연을 펼쳤고 한 여름밤의 하늘에 화려한 불꽃놀이를 수놓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