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한우’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후원한다
‘횡성한우’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후원한다
  • 김아영 기자
  • 승인 2017-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횡성군은 횡성한우의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키고 해외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2018동계올림픽대회에 횡성한우를 공식 후원하기로 하고 오는 17일 조직위원회 평창 주사무소에서 조직위 이희범 위원장과 한규호 횡성군수, 엄경익 횡성축협조합장, 김진완 횡성농축산물유통단장, 임영식 횡성한우협동조합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후원 협약식을 개최한다.

군은 횡성축협, 횡성농축산물유통사업단, 횡성한우협동조합과 지난 3월 횡성한우 컨소시엄을 구성, 횡성한우를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에 후원하기 위한 공동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조직위와의 후원 협약을 통해 횡성한우는 군수 품질인증 마크를 달고 평창 대회 공식 한우로 납품되어 올림픽을 찾는 선수들과 임원, IOC 위원 등에게 횡성한우를 이용한 다양한 요리로 제공된다. 또 조직위는 공식후원사로서 지식재산권 사용과 후원사 로고 노출 등 다양한 마케팅 권리를 횡성한우에 부여한다.

횡성군은 전 세계적인 행사로 개최되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에 횡성한우를 공식 후원하게 되면서 횡성의 청정한 자연환경에서 자란 횡성한우의 우수한 품질이 선수와 관계자들뿐만 아니라 해외 관광객들의 이목을 끌어 세계적인 먹거리로 한걸음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규호 횡성군수는 “전 세계인이 함께 즐기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에서 횡성한우의 우수성을 알려 세계 최고의 브랜드 가치를 창출해 횡성한우산업의 지속적인 발전과 축산농가 소득증대로 이어지게 될 것”이라며, “이번 동계올림픽이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