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대리 자작나무 명품숲 가을철 산불조심기간 개방
원대리 자작나무 명품숲 가을철 산불조심기간 개방
  • 김승회 기자
  • 승인 2017-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을철 산불조심기간(11.1.~12.15.) ‘인제 자작나무숲으로 오세요’

인제국유림관리소(소장 임흥규)는 지난 17일 ‘자작나무숲 운영활성화 실무협의회(8차)’를 개최하여 원대리 자작나무숲의 효율적인 운영․관리 및 활성화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자작나무숲 운영 협의회는 인제국유림관리소, 인제군청 및 원대리 지역주민 대표로 구성된 협의체로 ’14년부터 매년 2회(상․하반기 1회) 정례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이날 협의회는 11월 1일부터 12월 15일까지 운영되는 가을철 산불조심 기간에는 입산이 통제되지만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국민적 수요 증대에 부응하는 적극적인 산림복지서비스를 실현하고자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에도 자작나무숲을 동절기 입산가능 시간(09:00∼14:00)을 적용하여 개방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인제국유림관리소에서는 가을철 산불조심 기간에 자작나무숲을 개방함에 따라 산불감시인력 집중 배치 등 인제군청․지역주민과 협력하여 산불예방활동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인제국유림관리소 관계자는 산불은 대부분 사람들의 사소한 부주의로 발생하므로 ‘소중하고 울창한 숲이 대형 산불로 인해 한순간에 잿더미가 되지 않도록 산림 내에서 화기물소지ㆍ흡연 금지 등 산불예방에 국민들의 각별한 주의와 자발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