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with 듀애슬론 페스티벌 개최
고성군, with 듀애슬론 페스티벌 개최
  • 김승회 기자
  • 승인 2017-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천혜의 자연경관과 민통선 구간을 통과하는 의미있는 레이스 「2017 GBA DMZ 워리어스 바이크 with 듀애슬론 페스티벌」이 오는 12일 오전9시 고성군 화진포해수욕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GBA는 고성 바이크 어드벤처의 약자로 지난 1월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추진한 「지역 특화 스포츠 관광산업 육성사업」에 ‘16년에 이어 올해도 지속 선정됐으며 지난해에 이어 이번 대회가 GBA 3번째 대회이다.

GBA(고성 바이크 어드벤처) 사업단이 주최·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등의 후원으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화진포 해수욕장을 출발해 제진검문소·건봉사(민통선구역)·화진포 등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관광지가 어우러진 자전거 구간과 화진포 북호 마라톤 구간에서 레이스가 펼쳐진다.

이번 대회는 마라톤 8㎞, 자전거 74㎞, 마라톤 4㎞ 구간을 함께하는 듀애슬론 부문과 자전거 74㎞ 바이크 부문으로 진행되며, 고성 대문어빵 무료시식, 고성군 홍보부스, 자전거제품(에너지젤 등) 홍보부스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GBA(고성 바이크 어드벤처) 공식홈페이지(www.gbain.co.kr)를 통해 가능하며, 대회 참가자 전원에게는 고성사랑상품권과 기념티셔츠 등 푸짐한 기념품을 제공한다.

군은 이번 대회를 통해 GBA 브랜드를 전국에 알리고 국내외 자전거 동호인에게 고성의 레저스포츠와 관광자원을 홍보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스포츠 산업 진흥을 도모해 나갈 것 이라는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국내 최고의 경치를 자랑하는 레이스이니,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화진포 구간 및 대회 코스 구간이 통제 돼 불편이 우려되는 만큼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