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친화도시 솔향강릉 시민참여단 위원 위촉식
여성친화도시 솔향강릉 시민참여단 위원 위촉식
  • 편집국
  • 승인 2015-0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 번째 걸음을 시작합니다 -


강릉시가 17일 시청 8층 상황실에서『3기 여성친화도시 솔향강릉 시민참여단』(이하 시민참여단) 위원 위촉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위촉식은 여성친화도시 솔향강릉 시민참여단 위원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학철 부시장이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시민참여단의 역할과 향후 일정, 당부사항 전달 등으로 진행됐다.

시민참여단은 2011년 22명의 위원으로 최초 구성된 이후 생활 속 불편사항을 모니터링하여 시책에 개선 건의하는 등 여성친화도시 조성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동참함으로써 강릉지역의 대표적인 민-관 거버넌스로 활동하고 있다.

강릉시 관계자는 “지역을 위해 발로 뛰는 시민참여단 위원님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고, 지역특성을 반영한 여성친화도시 조성과제 발굴 추진을 위해 시민참여단과 강릉시가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을 강조했다.

이번에 위촉되는 3기 시민참여단의 임기는 2015. 7. 10. ~ 2017. 7. 9.까지 2년간이며, 올해 강릉시여성발전기금사업인 ‘지역축제행사모니터링’ 및 ‘마을안전지도 제작’, ‘허균허난설헌 시비공원관리’ 등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다.

믿고보는 뉴스 엔사이드& 김아영기자

<저작권자ⓝ '엔사이드ATN뉴스'gw@atn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