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CS내재화 직원교육
정선군, CS내재화 직원교육
  • 편집국
  • 승인 2015-0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정선군은 민원행정서비스 수준 향상과 직원들의 친절의식 함양을 위해 군청과 읍·면사무소 직원 400여명을 대상으로 정선군문화예술회관에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현대사회는 서비스 경쟁시대로 품질 높은 서비스제공이 최대의 관심사이며, 행정서비스에 대한 주민들의 욕구 또한 높아져 있는 실정이다.

시대 흐름을 따라가기 위해 정선군은 직원들이 군민과 정선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친절하고 배려 깊은 서비스를 제공하여 친절한 정선군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친절교육을 실시하게 됐다.

교육 내용으로는 ▲민원인의 입장에서 관심을 갖고 친절한 인사 응대 ▲적극적으로 들어주는 자세 ▲첫인상 및 표정의 중요성 ▲호감가는 대화법 등을 내용으로 하는 민원행정서비스 수준향상에 초점을 두고 전문강사 특강을 진행했다. 박명섭 자치행정과장은 "이번 직원친절교육을 통해 민원행정서비스가 향상되는 계기가 되고 친절의식이 생활화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군민이 친절한 행정서비스를 편리하게 제공받을 수 있도록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행정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선군은 부서 및 읍면별 집중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전화민원 친절도 조사, 군청을 방문한 민원인을 대상으로 '민원업무 만족도'를 설문 조사를 실시하여 민원인이 100% 만족할 수 있는 고객 지향적인 민원 서비스를 제공, 민원인들의 행정서비스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믿고보는 뉴스 엔사이드& 김승회기자

<저작권자ⓝ '엔사이드ATN뉴스'gw@atn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