둑길 따라 꽃길 따라 사천천 제방 코스모스길
둑길 따라 꽃길 따라 사천천 제방 코스모스길
  • 편집국
  • 승인 2015-0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주말 사천면 모래내 행복센터 마당에 사천면 자생단체들이 모두 집결했다.사천면 의용소방대를 비롯한 자율방범대, 농업경영인회, 부녀회, 명사회 등 자생단체 회원 100여명이 사천천 제방길을 따라 코스모스를 심기위하여 모인 것이다.

자생단체 회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이루어진 이날 행사는 6km에 이르는 사천천 제방길 산책로를 6개 구간으로 나누어 각 단체별로 경쟁하듯 코스모스 씨뿌리기와 자연정화 활동을 펼치며 본인이 소속된 단체의 꽃이 가장 보기 좋을 거라며 웃음꽃을 피웠다.

일부 회원들은 자신의 트랙터와 예초기 등을 손수 가지고나와 재능을 기부했으며 바쁜 영농철이고 여름 햇볕에 힘든 작업이지만 모처럼 단체 활동으로 회원들 사이에 우애도 깊어진 것 같다며 호탕하게 웃어보였다.

김남윤 사천면장은 “마을 자생단체에서 이렇게 자발적으로 정화활동과 꽃길조성에 힘써주시는 모습에 감동받았다”며 사천천 둑길이 관광객들에게 명소가 될 수 있도록 제초작업 등 지속적으로 사후관리 하겠다고 밝혔다.

이번에 조성한 꽃길은 오는 10월 16일부터 강릉에서 개최되는 전국체전 및 전국장애인체전에 맞춰 개화 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만개가 되면 사천면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둑길 따라 펼쳐진 코스모스정취를 제공하여 사천의 아름다운 이미지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믿고보는 뉴스 엔사이드& 김아영기자

<저작권자ⓝ '엔사이드ATN뉴스'gw@atn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