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라이브사이트 평창문화예술인 기획전시전 상설운영”
“평창라이브사이트 평창문화예술인 기획전시전 상설운영”
  • 박종현 기자
  • 승인 2018-0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주간 , 평창라이브사이트에서 다양한 기획전시로 평창만에 문화올림픽 추진
기획전시관
기획전시관

평창군은 지난 6일 개장한 진부면 평창송어축제장내에 위치한 평창라이브사이트에서는 다양한 평창만의 문화자원을 바탕으로 기획전시가 매주 새롭게 열리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6일 권용택 초대展을 시작으로 메밀꽃 필 무렵, 평창인물 사진전 등 8가지 주제로 다양하고 풍성한 전시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평창군은 문화올림픽에서 평창의 문화자원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라이브사이트 1층 전시장을 마련, 지역 작가 및 아티스트에게 상설전시 공간을 제공하고, 평창만의 문화를 알릴 계획이다.

또한, 매주 월요일 새로운 전시에 앞서 오프닝 파티와 작가와의 만남 시간 등 평창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더 가깝게 다가 갈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전시장을 찾은 관람객들은 2층 상설체험장에서 대한민국 선수단에게 응원 문구를 적어 소원나무에 걸 수 있으며, 목공작가 조용상과 함께 궁궐목을 깍고, 다듬어서 만드는 공예 체험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평창군은 오는 2월 4일까지 평창라이브사이트를 사전운영하며, 운영사항을 점검·보완한 수 오는 2월 9일부터 2월 25일까지 올림픽 기간에는 올림픽경기중계와 응원전, 다양한 문화행사 들로 채워 정식 운영할 계획이다.

이시균 올림픽운영과장은 “평창에서 운영되는 라이브사이트에는 지역 내 많은 문화예술인이 참여하게 함으로써 올림픽이라는 축제에 다함께 참여한다는 의미부여와 함께 관광객들에게는 볼거리·체험거리를 제공하며 올림픽을 계기로 지역 문화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로 삼을 것” 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