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교사 연수, ‘놀이 중심’ 교육에 집중
유치원 교사 연수, ‘놀이 중심’ 교육에 집중
  • 김지성
  • 승인 2018-0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놀이, 의사소통 역량 증진 위한 그림책 읽기 등 강화-

강원유아교육진흥원은 24일(수)부터 26일(금)까지 교직경력 5년이상~10년 미만인 국·공·사립 유치원 교사들을 대상으로 교직 생애주기 직무연수를 연다.

특히 이번 연수는, 정부에서 추진하는 ‘놀이 중심 교육’ 방침에 부응하는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현장 교사들의 요구에 따라 이론보다는 실천 중심으로 편성해 눈길을 끈다. 우선 전문가를 초빙해 놀이 방식의 ‘전통놀이’ 프로그램을 직접 실습해보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더불어 ‘놀이 중심 교육’이 놀이 방식의 학습 프로그램으로 경도되지 않도록, 자율적 놀이 역량과 함께 교사의 전문성을 높이는 방안도 다루어진다.

또한 도교육청의 한글교육책임제 실행에 따라, 유치원 현장에서 ‘재미있게 그림책 읽기’, ‘재미있는 이야기 나누며 어휘력 늘리기’ 등 유아 발달단계에 맞는 의사소통 역량 향상 방안을 집중 연수한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강원유아교육진흥원에서 개발한 ‘푸르미와 함께 떠나는 세계 문화 여행’ 및 유아교육용 멀티미디어 콘텐츠 ‘강원유아평가관리 웹’ 활용 연수도 병행한다.

최명순 원장은 “놀이 중심 유치원 운영과 유아교육 공공성 강화 계획 추진으로 큰 변화가 예상되는 한 해”라며 “유치원 교사들이 높은 전문성과 아이들 눈높이 감수성을 두루 갖추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