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소방서, 2018 평창동계올림픽 응원 서포터즈 참여
동해소방서, 2018 평창동계올림픽 응원 서포터즈 참여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8-0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해소방서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와 응원열기 조성을 위해 강릉컬링센터에서 열린 컬링 믹스더블 경기에 의용소방대 40여명이 참여해 열띤 응원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응원은 강원도민 응원 서포트즈인 화이트 프렌즈 활동 중 하나로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동계패럴림픽 대회 가간 중 비인기 종목 경기를 관람하며 대회에 출전한 선수들에게 열띤 응원과 진심 어린 격려를 보냄으로써 경기장에 활기를 불어 넣고 국제적 수준에 맞는 응원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이를 위해 서포터즈 응원단은 1월부터 ▲컬링, 스노보드 등 응원 종목 규칙 알기 ▲ 글로벌 에티켓 배우기 ▲ 경기장내 금지행위 배우기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 등을 실시했다.

소방서 관계자는 “이번 서포터즈 활동이 아침 경기에 집중되어 있어 행사에 참여하는 의용소방대 대원들이 이른 새벽부터 준비를 해야하는 등 수고가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서울올림픽 이후 30년 만에 우리나라에서 열리는 올림픽인 만큼 우렁찬 함성으로 세계를 놀라게 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동해소방서 응원 서포터즈는 2월 8일부터 2월 24일까지 동계올림픽 기간동안 컬링 및 스노보드 종목에 7회에 걸쳐 280여명이 응원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