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평창동계올림픽 정선군 미디어데이 인기만점
2018 평창동계올림픽 정선군 미디어데이 인기만점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8-0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군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 기간동안 강릉 씨마크호텔에 마련된 강원미디어센터(GMC)에서 20일 정선군 미디어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군은 강원미디어센터(GMC)에 마련된 동계올림픽 홍보부스에서 동계올림픽 기간 강원도를 찾은 국내외 286개 언론사 1,000여명의 국내외신 기자 및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아리랑의 수도 정선군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정선군 미디어데이에서는 정선군 홍보영상 상영 및 한국의 소리, 세계의 소리인 정선아리랑 및 정선 고드르축제, 주요관광지 등 홍보마케팅 활동을 전개했다.

또한 대한민국 명품 사과로 주목 받고 있는 정선사과를 비롯한 정선 취떡, 황기 엿 등 정선만의 특색있는 농·특산물 시식행사를 통해 청정 정선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특산물을 적극 홍보했다. 아울러 정선아리랑 CD, 정선군의 대표 캐릭터인 “와와군과 친구들” 인형 및 뱃지·마우스 패드, 수호랑 반다비 뱃지, 정선관광 홍보 팜프렛 등을 나누어 주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정선군 미디어데이 행사장을 찾은 국내외신 기자들은 정선아리랑에 최고의 관심을 보였으며, 정선사과 및 취떡 등 먹거리와 귀엽고 정감있는 “와와군과 친구들”케릭터 인형 등이 많은 인기를 끌었다.

정선군 관계자는 이번 정선군 미디어데이 행사를 통해 정선 아리랑을 비롯한 정선군 관광, 문화, 축제 등을 전세계에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