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2018년 강원도 마을기업 육성사업 공모 접수시작
삼척시, 2018년 강원도 마을기업 육성사업 공모 접수시작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8-0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비 마을기업 2천, 청년참여형 5천까지 지원 -

 삼척시가 지역공동체를 마을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2018년 강원도 마을기업 육성사업’ 공모를 오는 4월 2일(월)부터 16일(월)까지 신청 받는다.

마을기업 육성사업은 ‣ 2차년도 마을기업(기존 1차년도 사업정산이 완료된 마을기업) ‣ 예비 마을기업(마을기업 설립을 희망하는 마을‧단체) ‣ 청년참여형 마을기업을 대상으로 공모‧선정하게 된다.

특히, 2018년 시범사업인 청년참여형 마을기업은 마을기업에 젊고 유능한 청년자원을 보강하여 생산성을 높이고 청년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올해 신규 사업이다.

지원자격 요건은 법인, 회사, 협동조합, 영농조합법인 등으로 2차년도 마을기업 및 예비 마을기업의 경우 최소 5명 이상의 지역 주민이 출자해야 하며, 회원이 6명 이상인 경우 지역 주민이 70% 이상으로 모든 회원이 출자를 해야 한다.

청년참여형 마을기업의 경우 출자자는 최소 5명 이상으로 마을기업 출자자의 50%이상이 지역주민 및 청년이어야 한다.

또한, 2차년도 마을기업과 청년참여형 마을기업의 경우 마을기업 신청일 기준 5명 이상 회원이 교육을 이수하여야 하며, 예비마을기업은 선정 후 예비마을기업 교육을 이수하여야 한다.

앞으로, 심사를 거쳐 6월말까지 마을기업을 선발하고, 사업대상자에게는 2차년도 3천만 원, 예비 마을기업 2천만 원, 청년참여형 5천만 원 한도 내에서 사업비를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