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도시재생전략계획 수립용역 착수
속초시, 도시재생전략계획 수립용역 착수
  • 최영조 기자
  • 승인 2018-0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의 잠재력과 경제적‧사회적‧문화적 특성 분석 -

 

속초시가 도시 경쟁력 제고와 노후 주거지 활성화를 도모하고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도시재생사업의 초석을 다지기 위해 ‘도시재생전략계획 수립용역’을 착수했다.

이번 용역은 새정부 핵심공약 사항인 「도시재생 뉴딜정책」에 적극 대응하고, 지역실정에 맞는 도시재생활성화지역 선정 및 도시재생사업을 발굴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함이다. 오는 12월까지 9개월간 추진 할 계획이며 시의 전지역(105.3㎢)을 대상으로 쇠퇴 진단 및 지역의 잠재력과 경제적‧사회적‧문화적인 특성을 분석하고, 속초시 전지역 주민과 관계 전문가의 의견을 공청회를 통해 수렴하고, 시의회의 의견을 반영하여 강원도 도시재생위원회의 최종 심의를 거쳐 수립 할 계획이다.

속초시 도시재생전략계획에는 도시재생 기본구상 및 전략, 도시재생활성화지역 지정 및 활성화 지역별 우선순위, 재원조달 및 지방자치단체 차원의 지원방안, 도시재생 기반시설 정비 등에 관한 계획이 포함된다.

특히, 지난해 착수된 「2035 속초도시기본계획 및 도시관리계획」수립용역과 연계하여 추진 할 예정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급변하는 도시 변화의 여건에 발맞추어 주민들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하고 도시 경쟁력을 제고 할 수 있는 도시재생전략계획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