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군 1함대, 식중독 예방활동으로 장병 건강 증진
해군 1함대, 식중독 예방활동으로 장병 건강 증진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8-0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군 1함대, 조리, 위생, 식자재 관리 등 식중독 예방활동을 통해 장병 건강 증진과 전투력 강화에 기여-

조리·영양·의무 관계관으로 구성된 장병 건강관리팀이 함정 및 부대 식당을 순회하며 위생 관리 및 식중독 예방활동 실시-

 

해군 1함대가 봄을 맞아 장병 건강 증진을 위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식중독 예방활동에 나섰다. 이번 식중독 예방활동은 장병들의 식단 관리와 건강 증진이 곧 부대의 전투력과 직결됨을 인식하여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식중독 예방과 장병 건강 관리를 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를 위해 해군 1함대는 지난 3월 보급 및 조리 관계관, 군의관, 전문 영양사 및 조리원 등 전문가들로 구성된 장병 건강관리팀을 만들었다.

장병 건강관리팀은 각 부대 및 함정을 직접 찾아가 영양, 조리, 위생, 식자재 관리 등 분야별 점검을 실시하고 장병들에게 식중독 예방 및 건강 관리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장병 건강관리팀은 우선 취사장 및 주·부식 창고 위생상태 등을 확인하고 취사 도구 소독, 조리실 청소 등에 관한 전문적인 관리를 해준다. 또한 조리요원의 위생이 부대 전체의 위생과 직결된다는 점을 강조하며 손 세척 등 개인 위생관리, 취사용 마스크, 앞치마 등 취사피복 관리에 관한 교육을 하고 있다.이밖에도 장병 건강관리팀은 식자재 밀봉상태, 식자재 보관방법, 보관온도, 유통기한 등 부대별 식자재를 전문적으로 관리해 주며 식중독이 발생할 수 있는 원인을 사전에 차단하고 있다.

해군 1함대 군수참모 양훈 중령은 “장병들의 건강 증진이 곧 함대의 전투력과 직결된다는 생각을 갖고 선제적으로 식중독 예방활동 및 장병 건강관리 활동을 하고 있다. 장병들이 건강하게 최고의 컨디션으로 근무하며 부여된 임무를 100% 완수할 수 있도록 장병 건강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