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홈페이지 통합 개편 추진
고성군, 홈페이지 통합 개편 추진
  • 최영조 기자
  • 승인 2018-0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고성군이 군 홈페이지를 전면개편 한다.

고성군은 노후화된 관광 콘텐츠를 재구축하여 명품 관광지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누구나 손쉽게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통합 검색기능을 강화하고 산재된 부서별 홈페이지를 하나로 통합하여 정보접근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관광 및 행정 홈페이지를 대대적으로 개편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운영중인 관광 홈페이지는 지난 2003년 개설되어 2007년 11월 1차 개편 이후로 현재까지 운영되고 있으며, 시대의 변화에 따라 변화된 미디어 환경과 괴리를 보였고 노후화된 디자인과 기능 등에서 관광객에게 만족감을 주지 못했었다.

이에 군은 11년여 만에 관광 홈페이지의 전면 개편 작업을 통해 방문객 중심의 고품격 관광 콘텐츠를 제공하고, 행정 홈페이지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정보 포털로 구축할 계획이다.

군은 특히 ▲관광 콘텐츠 재구축 ▲통합검색 기능 강화 ▲웹사이트 통합 구축 및 최신 웹 트렌드 적용 ▲SNS 기능 강화 ▲주민 중심의 콘텐츠 강화 ▲분야별 콘텐츠 정비 등에 중점을 두고 개편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홈페이지 개편 작업이 테스트를 거쳐 올해 말 마무리되면 고성군을 방문하고자 하는 관광객이 온라인상으로 편리하게 다양한 관광 정보를 접할 수 있고 주민들도 보다 편리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