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 뜨거운 관심속 마감
고성군,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 뜨거운 관심속 마감
  • 최영조 기자
  • 승인 2018-0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고성군은 대기오염의 주요 원인인 자동차 배출가스 저감을 위해 시행 된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보조금 지원사업이 지난 2월 12일부터 신청‧접수되어 현재 6월 15일 기준으로 상반기에 조기마감이 되었다고 밝혔다.

약 네 달간 신청한 140대 중 적합대상인 130대는 조기폐차 지원대상으로 확정되었고 선정기준 미충족 차량 10대는 차량이 공고일(2018.02.07.)기준으로 1년 이상 연속으로 고성군에 차량이 등록되어 있지 않거나, 보조금 신청일 기준 소유기간이 6개월 미만이고 지방세, 세외수입 및 환경개선부담금 체납이 있는 경우로 지원대상에서 제외되었다.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대상자에게는 사업비 160,800천원으로 1대당 최대 165만원에서 최소 36만원까지 차종 및 연식에 따라 보험개발원이 산정한 분기별 차량기준가액표에 의해 보조금이 지원되었다.

군 관계자는 “내년도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보조금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함은 물론 매연저감장치 부착지원 사업 또한 추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또한 자동차 배출가스 저감사업인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보조금 지원사업에 군민들의 참여율이 점차 증가하는 것은 미세먼지 저감에 대한 군민들의 관심과 참여의지가 자발적인 행동으로 이어진 결과로 볼 수 있다며, “앞으로도 군차원에서도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