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동트는동해 하계 전국 중학교 검도대회
제4회 동트는동해 하계 전국 중학교 검도대회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8-0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해시는 이번 주말 제4회동트는동해 하계 전국중학교 검도대회를 개최한다.

제4회 동트는동해 하계 전국중학교 검도대회는 7월 20일부터 7월24일까지 5일 간 국민체육센터에서 개최되며, 개회식은 7월 22일(일) 오전 11시에, 단체전 본선 및 결선 그리고 시상식 및 폐회식은 대회 마직막 날인 7월 24일 (화)에 진행될 예정이다.

동해시 검도회에서 주최, 주관하고 동해시와 동해시 체육회, 강원도 검도회, 한국 중·고등학교 검도연맹에서 공동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검도 스토브리그 및 전지 훈련을 겸하여 진행되는 대회로 전국의 중학교 검도선수 및 임원 400여명이 우리시를 방문할 계획이다. 7월 20일 대회 추첨 포함 전체 훈련을 실시하고 7월 22일에는 망상 해수욕장에서 단체 해양훈련이 예정되어 있어 훈련과 대회를 통한 경기력 향상 뿐만 아니라 방학을 맞이한 선수들에게 큰 선물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

 이번 대회는 개인전의 경우는 학년별로 토너먼트 방식을, 단체전의 경우 예전전은 리그전으로 본선 및 결선은 토너먼트 방식을 채택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김용주 동해시 체육교육위생과장은 “대회와 전지훈련을 위해 우리시를 방문한 선수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며 “방학을 맞이한 선수들이 대회 기간 중 무릉계곡, 천곡동굴, 논골담길 등 우리시의 아름다운 관광지를 방문하여 몸과 마음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