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방학 중 진로멘토링 교육캠프 개최
태백시, 방학 중 진로멘토링 교육캠프 개최
  • 박종현 기자
  • 승인 2018-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백시는 대학생과 함께하는 ‘2018 하계 진로멘토링 교육캠프’를 오는 23일(월)부터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캠프는 장성여중과 태백중, 철암초 등 3개 학교를 대상으로 각각 진행된다.

먼저 이화여대가 ‘체험과 상담활동을 통한 진로탐색 및 학습방법 도움’이라는 주제로 장성여중 3학년 15명과 함께 23일(월)부터 3박 4일간의 교육캠프를 운영한다.

이화여대 학생 멘토들은 아이스브레이킹, 고등학교 생활 탐구(학습 플래너 작성), 슬라임 만들기, 고민 라디오 등 멘티 학생들이 흥미를 갖고 참여할 수 있는 12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또, 고려대는 23일(월)부터 4박 5일간 태백중학교 전교생 48명과 함께 하는 ‘영어‧과학 비전 캠프’를 운영한다.

고려대학교 사회봉사단(KUSSO) 24명의 멘토들은 영어‧과학 수업 외에도 다양한 신체 활동 프로그램을 마련, 지‧덕‧체의 균형 잡힌 성장을 돕는다는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춘천교대는 오는 8월 1일(수)부터 2박 3일간 철암초 전교생 45명을 대상으로 액화질소 구슬아이스크림, 모기 퇴치 팔찌 만들기 등 창의 체험 프로젝트와 산수 레이스, 미니운동회 등 초등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색다르고 재미있는 체험 활동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춘천교대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캠프를 운영하는 만큼, 학년별 수업 및 전체 활동을 균형 있게 구성해 운영하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태백시는 매년 여름과 겨울 방학에 진로멘토링 캠프를 운영하면서 학생은 물론 학부모와 교사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얻고 있다.”며, “대학 입시를 목전에 둔 고등학생에게는 보다 뚜렷한 목표 설정 및 동기 부여를, 초등학생과 중학생에게는 좀 더 빠른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추어 캠프를 지속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