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 그 설례이는 첫걸음으로
생명.. 그 설례이는 첫걸음으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8-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사람사랑 생명사랑 걷기축제

삼척시는 15일 (토) 오후 1시 30분 시청 앞 광장에서 제1회 사람사랑 생명사랑 걷기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접수 인원 3천 3000여명의 시민과 행사관계자 김양호시장, 이정훈 시 의장, 이철규 국회의원, 도의원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 속에 개최됐다.

이날 시청에서 삼척문화예술회관까지 약 15-20분(도보) 거리로 생명의 소중함을 흰 풍선에 염원을 담아 날리는 퍼포먼스가 이어졌다.

‘사람사랑 생명사랑 행복삼척’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개최된 이번 행사는 조혜련 씨의 맛깔스러운 사회로 오후 2시부터 삼척시청 앞 광장에서 시작하여 삼척우체국 앞을 지나 삼척문화예술회관까지 이어지는 코스로 진행됐으며 오후 3시 삼척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강균성, 조혜련, 스윗소로우, 리브하이, K타이거즈, 태성, 한담이 출연한 생명사랑 콘서트로 즐거운 시간을 이어갔다.

출발 전 다양한 참가자들도 눈길을 끌었다.

흰 풍선 끈으로 긴 머리를 묶은 여학생, 쌍둥이를 유모차에 가슴에는 또 한명의 갓난아이를 안고 참가한 부모, 하얀 머리가 쉰 할머니들의 쫄바지 차림, 흥겨운 음악에 흥을 감추지 않고 춤을 추는 어린 여학생, 놓쳐버린 풍선에 울먹이는 아이 등 이날 모두는 그렇게 생명의 소중함을 안고 설레는 첫걸음을 옮겼다.

 (참고=화면이미지를 옆 화살표을 누르면(>>>) 여러장에 사진을 보실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