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복지분야 5개 포상 수상
동해시, 복지분야 5개 포상 수상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8-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기반 마련 분야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
2016년부터 3년 연속 우수 지자체로 선정

 

 

동해시는 보건복지부가 실시한 2018년 지역복지사업 평가’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기반 마련 분야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지역복지사업 평가는 보건복지부가 2016년부터 국정과제로 추진 중인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체계 구축을 기반으로 지역특성에 맞는 복지전달체계 구축 및 균형발전에 기여한 지자체를 평가해 우수사례를 발굴·전파하여 지역복지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도모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동해시는 맞춤형복지 전담팀 복지인력 배치, 복지업무 경력 관리자 배치, 복지차량 보급률 및 민·관 협력 사업 실적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어 기관 표창과 포상금 2,000만원을 수상하게 되었다.

특히, 복지전달체계 개편, 통합사례관리 및 민관협력사업, 자원연계 분야 등 지역복지사업 평가에서 2016년부터 3년 연속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외에도, 한국의 사회공헌대상, 대한민국 6.25 참전유공자회 감사패, 국민건강보험공단 감사패, 제2회 나눔 실천 강원도지사 표창 등 복지분야에서 5개의 포상을 수상했다.

한편, 동해시는 촘촘한 복지 구축으로 복지사각지대 없는 동해 실현을 위해 민선 7기 시정방침으로 「소외 없는 맞춤 복지」로 정하고 좋은 이웃 행복지킴이 및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운영(복지사각지대 상시발굴단), 재능기부와 희망디딤돌 복지사업 운영 등 민간자원과의 협업을 통해 지역주민의 복지체감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심규언 동해시장은 “앞으로도 정부의 ‘포용국가’ 복지정책 방향에 발 맞춰 시민의 복지 행복지수를 높일 수 있는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기능을 강화하고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더욱 노력하여 이웃간에 서로 돕고 돌보는 지역보호체계 확립을 통해 따뜻한 복지공동체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