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급식지원센터 설립 및 효율적 운영 위한 토론회 개최
학교급식지원센터 설립 및 효율적 운영 위한 토론회 개최
  • 김아영 기자
  • 승인 2019-0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주최, 식재로 안전성 및 도내 농가 소득 증대 방안 토론

 

 

강원도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가 26일 오후 2시 춘천교육대학교에서 도내산 우수 식재료의 학교급식 공급 체계 구축과 광역·지역별 학교급식지원센터 설립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에는 충청남도 농식품유통과, 지역농업네트워크협동조합 강원지사, 횡성군학교급식지원센터, 원주푸드종합유통센터, 정선농협친환경급식지원센터 등 5개 기관 관계자들이 나와, 지역별 급식지원센터 운영 현황과 활성화 방안 등을 주제로 발표한다. 발표 후에는 나홍주 강원도교육특별보좌관을 좌장으로 발표자 5명과 강원도 최창환 농산물마케팅팀 팀장, 도교육청 성경애 급식담당 사무관, 이석우 강원도학부모회연합회 회장 등 11명이 자유토론자로 참가해 학교급식지원센터의 필요성 및 효율적 운영방안 등을 주제로 자유토론을 진행한다.

도내 학교급식에 쓰이는 식재료 중 도내산 비율은 2018년 기준 73.7%이다. 도내산 농산물 사용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서는 식재료 생산 및 유통을 총괄 관리하는 급식지원센터 건립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여러 방면에서 제기되어 왔다.

최현식 강원도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장은 “이번 토론회가 강원도형 학교급식지원센터가 설립될 수 있는 촉진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우리 아이들이 안심하고 질 높은 학교급식을 먹으면서 도내 농가의 소득 증대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발판이 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강원도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는 지난 강원도의회 제277회 정례회에서 「강원도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설치 및 지원 조례」가 통과되어 설치되었으며 교육 봉사에 관련된 사업 등을 목적으로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