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망상해변 "해안사구 식물원"조성
동해시 망상해변 "해안사구 식물원"조성
  • 엔사이드편집국
  • 승인 2019-0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해안 최대의 백사장과 해안사구 식물 자생지인 망상해변에 해안사구 식물원 조성
22,400㎡ 보호구역 설정, 울타리 및 관찰데크 설치, 종자 파종 등

강원도 동해안 최대의 백사장과 해안사구 식물 자생지가 있는 망상해변에 ‘해안사구 식물원’이 조성된다.

망상해변에는 바닷바람과 너울성 파도, 강한 햇빛 등 극한 환경에서도 자라는 갯방풍, 갯완두, 갯메꽃 등 약 30여종의 해안식물이 자생하고 있으며, 동해안에서 가장 큰 규모의 자생지로 예상되는 지역으로 동해시는 해안식물 자생지를 보호하고 새로운 볼거리를 조성하기 위하여 망상해변 북쪽에 사업비 1억 6천만원을 투입하여 동해안 최초로 ‘해안사구 식물원’을 조성한다.고 밝혔다.

식물원 조성을 위해 22,400㎡의 보호구역을 설정하여 4월부터 울타리 및 관찰데크 설치, 외래식물 제거, 종자 파종 등 해안식물 보호·증식사업을 추진하고 해안식물 설명, 관광 안내의 역할을 담당할 해안식물 해설사도 양성해 나갈 계획이며 해안식물에 대한 기록보존을 위하여 식물을 생태관찰한 책자도 발간하여 전국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동해시 관계자는 “이번 해안사구 식물원 조성은 식물자원의 합리적인 보호·활용 방안의 모범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망상해변의 새로운 볼거리로 많은 탐방객이 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